모던하우스 골드플레이트와 이마트 선반으로 부부의세계 차키 선반 따라하기
작년 가장 재밌게 본 드라마를 꼽자면 부부의세계다. 불륜이라는 흔하디 흔한 식상한 설정이라 안 봤는데 넷플릭스에 자꾸만 보라고 뜨길래 몇번 봤다. 정말 재밌더라. 그래서 다 봤다.
그런데 드라마 속 나의 시선이 꽃힌 장면이 있었다. 김희애가 퇴근 후 현관에 들어서며 차키를 금색 선반에 우아하게 올려놓는 바로 그 장면. 저 고급스러운 황금색이 있다면 나도 저렇게 우아하게 보일 수 있을 것 같았다. 저 선반 정말 갖고싶더라. 그래서 찾아봤다.
네이버와 구글을 열심히 찾아봤는데 똑같지도 않은데 가격만 엄청 비싼 제품들 밖에 없더라. 그래서 포기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렇게 잊고 살다 작년 가을 어느날 모던하우스 반값세일 한다길래 구경 갔다가 내가 찾던 부부의세계 차키 선반 그녀석과 가장 비슷하면서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찾았다. 가격도 14,950 원으로 완전저렴. 이건 사야해. 샀다.
금색 플레이트만 있으면 어디에 놓아도 고급스러움이 좔좔 흐를 줄 알고 이케아 3천원짜리 스툴에 면테이블받침대를 놓고 그 위에 올려 놓았는데 위 사진처럼 세상 없어 보이는 이상한 그림이 나온다. 안되겠다 금색 플레이트 아래를 고급스럽게 받쳐줄 다른 선반을 찾아야겠다.
부부의세계 그대로 따라하고 싶어서 철재 선반만 엄청 찾았는데 목재선반도 의외로 골드 플레이트와 잘 어울리는 것이 아닌가. 마찬가지로 이케아, 모던하우스, 기타 가구점 엄청 찾아봤는데 맘에 드는 게 없다. 그러다 장보러간 이마트에서 생각지도 못하게 높이도 딱 맞고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목재 선반을 찾았다. 가까운곳에 답이 있었군. 아 기뻐.
부부의세계보고 비슷한 제품 찾아보겠다고 몇개월을 찾고 또찾은 끝에 드디어 비슷한 느낌을 낼 수 있었다. 게다가 가격도 모던하우스 골드플레이트와 이마트 목재선반 다 합쳐서 3만원대로 저렴하니 아 뿌듯해. 현관에 들어설때마다 우아하게 차키를 내려놓는 이 기분 아 좋아.
근데 쓰다보니 부부의세계에서 김희애가 왜 우아하게 차키를 내려놨는지 알게 됐다. 무심코 내려놓으면 고막 터진다. 쇠와 쇠가 만나니 엄청 시끄럽다. 우아하게가 아니라 살살. 그래도 행복해.. 성공했어...